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다이어트

[ D+82~90 ] 3개월 다이어트끝 그리고 다이어트휴식기

by 캣비-CATBEE 2021. 7. 16.

 

 

 

' 3개월 다이어트끝 그리고 다이어트휴식기 시작 '

 

69kg에서 시작했던 다이어트

길고 길었던 다이어트 3개월이 드디어 끝났고

풀어질듯 말듯하던 다이어트식단도 결국 종지부를 찍었다

예전의 45kg로 돌아가기에는 아직도 멀어서

잠시 다이어트휴식기를 가진 후에

다시 다이어트재시작을 하려고한다

 

태어나서 가장 많이 살이쪘었고

가장 오래 다이어트를 버텨내기도 했고

가장 힘들지않게 살을 뺀 시간들이었다

 

사실 마지막이 되어가면서

컨디션이 좋지못해서 크게 노력하지도 못했지만

여전히 다이어트의 끈을 놓지않기위해

늘 신경은 쓰고 유지하려고했다

 

내가 물을 잘 마시지 않는 타입이다보니

항상 나랑드사이다를 가까이했고

벌컥벌컥 음료나 물을 마시는 편도 아니라서

180ml 위주로 사다놓고 조금씩 마시는데

하루에 적게는 1캔

많게는 3캔 가량을 마시고 있는데

근래 식도염과 위경련때 마시니

바로바로 속쓰림 반응이 나타났다

 

뭐 원래도 위안좋을때 탄산은 피해야한다지만

탄산의 느낌과 0칼로리라는 점 때문에

물도 잘 안마시는 나는 완전히 끊어내진 못할 것 같고

하루 1캔 아래로 최대한 줄여보려고 하고있다

 

VR운동은 하루 30분씩은 의무적으로

비트세이버 게임 위주로 즐겨주고 있다

 

2021년 6월 11일~19일

 

다이어트 82일차 식단

 

 

 

다이어트 82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먹어준 점심 다이어트식단인데

 

직접구운 훈제란 1개, 풀무원 한끼 연두부 참깨 흑임자 1개, 컵누들 우동맛1개

 

컵누들은 보는 사람들은 지겨워할 수 있는데

나는 아직까지는 크게 질리지 않은 편이라 잘 먹고있다

이만큼 가볍고 간편하게

저칼로리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잘 없어서

대체할만한 음식은 따로 찾지 못했다

국물은 전혀 먹지 않고 면만 건져서 먹어주고있다

 

훈제란은 미국산 달걀로 만들었는데

국내산이 워낙 비싸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만들어먹는데

꽤나 맛이좋아서 회사사람들도 좋아한다

 

연두부는 거의 드레싱 맛으로 먹게되는데

90칼로리 대로 꽤나 맛이 좋고 식감도 좋아서

잘 챙겨먹게 되는 것 같다

 

 

 

다이어트 82일차 저녁식단

 

 

 

늦지않게 저녁시간에 먹어준 메뉴

 

냉동해물 추가한 오징어짬뽕 라면 2/3개

 

1개 끓여놓고 다 먹지는 못했고 2/3가량 먹어주었다

먹는 양이 많이 줄어들어서인지

더 먹고싶어도 먹지못하고 있다

국물이 뽀얀이유는 따로 냉동해물을 추가로 넣었기때문

오징어, 바지락, 홍합이 들어갔고

국물맛만 내고 배가부르다보니 따로 건져먹은건

몇 점 되지 않았다

 

다이어트라면서 이런건 왜 먹어주나 싶겠지만

오래오래 장기간 멘탈나가지않고

잘 유지하면서 꾸준히 하고싶어서 이렇게 하고있다

단기간의 다이어트를 바라지는 않는다

이미 위가 작아진 상태라서

일반식도 생각만큼 많이 먹지 못하므로

개인적으로는 종종 풀어주는거 괜찮다고 생각하고

대신 이런날은 반드시 하루 한끼 다이어트식하고

오늘도 잘 버텼다며

내일은 더 열심히 잘 해봐야지하고

최대한 긍정마인드로 다이어트 중이다

 

다이어트 83일차 식단

 

 

 

다이어트 83일차 점심식단

 

 

 

점심에 만들어 먹은 다이어트식단이다

 

양배추불고기볶음, 고기산적2개, 깻잎3장

 

불고기는 설탕을 알룰로스로 대체하여 최소한의 양념으로

재워두었던 불고기이다

다이어트용이라 돼지뒷다리살로 만들어두었고

한끼 70g선으로 소분해두고 볶아서 먹는 중이다

고기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양배추와 미니새송이버섯을 함께 넣어

최소한의 코코넛오일을 넣어 볶아서 먹어주었다

여기서 최소한이란 작은 티스푼 1/2가량 정도이다

 

고기산적은 속세의 맛을 잊지못해서

소량으로 구워먹어주는데

불고기맛이 많이 도는편이고

에어프라이어에 160도로 10분정도 굽고

키친타올에 기름기 쪽 빼서 4등분하고

깻잎에 싸먹어주고 있는데 아주아주 맛있다

 

 

 

다이어트 83일차 저녁식단

 

 

 

저녁에는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풀무원 한끼 연두부 참깨흑임자 1개, 컵누들 우동맛 1개

 

컵누들에 순두부를 넣어먹어도 맛이 좋다는데

아직까지도 시도를 못해봤다

질려갈 쯤 시도해보지않을까 싶다

 

국물안먹고 면만 건져먹었고

연두부는 순두부와 두부를 섞은듯한

아주 독특하고 부드러운 식감인데

가격대만 조금 낮았으면 좋겠다

양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다

물론 맛은 있다

 

다이어트 84일차 식단

 

 

 

다이어트 84일차 점심식단

 

 

 

점심 다이어트식단이다

 

컵누들 우동맛 1개, 두부 3장, 고기산적 3개, 훈제란 1개, 깻잎 3장

 

두부는 오일없이 소금후추만 뿌려서 구워준다

수분이 많아서 생각만큼 눌러붙지 않으니 괜찮았다

 

고기산적도 오일없이 에프에 구워주고

기름기는 키친타올로 쏙 빼서 깻잎쌈싸먹어 주었다

 

컵누들도 매번 이야기 하듯이 면만 건져먹었다

 

오늘은 입맛이 별로 없고

저녁에 속쓰림이 좀 심해서 점심 한끼로만 마무리했다

 

다이어트 85일차 식단

 

 

 

다이어트 85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점심을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훈제란 1개,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팩, 위트빅스 1개

 

어제의 속쓰림이 길어져서

그냥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위트빅스와 아몬드브리즈를 같이 먹어주면

포만감도 꽤나 많이드는 편이고

훈제란도 늘 2개짜리 구매하면 1개로도 배부른 편이라

이 정도로만 먹어주고 업무보았다

 

 

 

다이어트 85일차 저녁식단

 

 

 

나의 식단에 종종 들어오는 속세의맛 식사이다

속쓰린 와중에 배는 고프다며 유혹을 이겨내지 못한채

저녁식사로 먹어주었다

함께 오는 콜라는 좋아하지도 않아서 안 먹고 회사에 가져다두며

나랑드사이다로 대체해서 마시고 있다

 

숯불양념치킨1/4, 양배추 케요네즈샐러드, 치즈스틱 2개

 

조금 나쁜 습관이기는 한데

치킨은 남은걸 데워먹으면 종종 특유의 닭냄새가 날때가 있어서

데워먹어야지 하고 냉동보관하다가 버릴때가 많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다가 맛있는 음식 먹을땐

어차피 먹는거 갓 만든 음식이 좋지 하고 또 시켜버리곤 한다

 

이번에도 그런케이스이긴 한데

일단은 숯불양념치킨 1/4정도만 먹었고

양배추 케요네즈샐러드는 너무 좋아해서 다 먹어버렸다

샐러드 자체가 많은 양이 오지는 않는 편이다

치즈스틱도 리뷰서비스라서 받았는데

이번엔 2개 다 먹어주었다

 

아주 든든한 저녁식사를 한 느낌

이 녀석도 얼른 내 다이어트를 위해 끊어내야하는데

유일하게도 쉽지않은 녀석이다

 

다이어트 86일차 식단

 

 

 

다이어트 86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먹은 점심식사

 

풀무원 연두부 참깨흑임자 1개, 훈제란 1개, 컵누들 우동맛 1개, 까르보불닭 소컵 1/3

 

사실 다이어트 마지막 내내 위가 엄청 안좋고 아팠는데도

청개구리처럼 매운게 자꾸 생각이 나더란다

 

그래서 회사에 유통기한 지나려는 까르보불닭 소컵 하나 까서

3명이 나누어 먹었다

 

회사 대표님은 훈제란 직접 구운게 더 맛있는 것 같다며

열심히 같이 드시고 계시다

언제 한 번 만드는 것도 올려보아야겠다

아주 간단하고 쉽고 빠르다

원래 미국산 계란 노른자가 더 고소하고 맛도 좋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더 맛이 좋다고 하는건지도 모르겠다

 

컵누들은 여전히 면만 건져먹고있다

요즘은 좀 자주 먹었다고 아주 바스라져서 가라앉은 면들은

거들떠도 안보고 대충 잡히는대로 먹고 버린다

 

 

 

다이어트 86일차 저녁식단

 

 

 

그럼 그렇지 까르보불닭고 꽤 매운데

위가 안좋은 상태에서 섭취했으니 병이 날 만도

저녁식사는 이렇게 먹었다

 

누룽지 사골곰국, 훈제란 1개, 나랑드사이다 1캔

 

저번에도 말했다시피 나랑드사이다는 매일 1캔 이상 마시고 있고

이렇게 내키는 날에만 등장시켜준다

 

내 개인적 경험으로는

하루 180ml 1캔 이상 장기간 마시는건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다이어트 87일차 식단

 

 

 

다이어트 87일차 점심식단

 

 

 

이쯤되면 다들 느낄 것이다

내 위가 점점 극악으로 치닫고 있구나 라는 것을

회사에서 점심으로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오뚜기 누룽지를 넣은 사골곰국

 

내가 전에 포스팅하며 소개했었던 사골곰국농축액을

따로 집에서 담아 들고왔고

회사에 누룽지가 있지않으니 따로 편의점에서 보이는걸 사왔다

컵라면 큰컵같이 생긴 오뚜기 누룽지였던 것 같다

이 누룽지 진짜 맛없다

 가뜩이나 작은 머그컵에 겨우 만들어 먹는데

누룽지가 퍼석하고 맛이없기까지해서 별로였던 점심

 

 

 

다이어트 87일차 간식

 

 

 

집에오자마자 허기져서 먹어준 간식이다

 

바나나 1개

 

속쓰린 위에 바나나라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아주 맛있게도 먹어주었다

 

 

 

다이어트 87일차 저녁식단

 

 

 

그리고 또 금새 배고파져서 저녁을 간단히 챙겨먹었다

 

고기산적 3개, 깻잎 2장, 컵누들 우동맛 1개

 

고기산적은 위에서도 말한 것처럼 오일없이도 기름지기 때문에

에어프라이기에 160도 10분 굽고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 기름을 쏙 빼고 4등분해서

깻잎에 싸먹었다

생각보다 포만감 들고 맛도 있다

 

내가 먹는 고기산적은 동그랑땡처럼 크지않은 사이즈라서

부담스럽게 먹어지지 않아 좋다

 

컵누들은 역시 면만 대충 건져먹었다

 

다이어트 88일차 식단

 

 

 

다이어트 88일차 점심식단

 

 

 

이 날은 이미 몇주 전부터 약속된 날이라서

회사 사람들과 다같이 곰국밥을 먹으러 갔다

몸보신도 필요한 것 같아서 천천히 먹을 수 있는만큼 먹어줬다

 

닭곰탕 2/3, 찐만두 1개

 

여기가 진짜 육수맛집이었는데

연산동 육오당이라고 하는 곳이다

크지않은 적당한 닭한마리가 들어있고 삼도 들어가있다

건강을 위해 삼도 먹어주었다

닭은 내가 원래 퍽퍽살인 가슴살만 먹어서

나머지는 옆에 대표님께서 들고가서 먹어주셨고

나는 가슴살만 발라내서 밥과 국물과 함께 먹었다

 

찐만두도 맛이 좋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배도 부르고 든든했다

 

 

 

다이어트 88일차 간식

 

 

 

배부른 와중에 단게 얼마나 땡기던지

 

꼬북칩 1/3

 

저렇게 야심차게 담아두었다가

꼬북칩은 얼마 못먹고 남겨서 사실상 1/3봉지 가량 먹어졌고

민트초코라떼는 마시려고 사두었다가

도저히 배불러서 다시 냉장고에 집어넣어두었다

 

 

 

다이어트 88일차 저녁식단

 

 

 

저녁에 또 위가 살살 아파왔다

 

바나나 1개

 

위의 상태를 보니 도저히 오래 못 버틸거같아서

다음날 병원을 가기로 마음먹은 날이다

구역감이 들고 위액이 다 올라오는 느낌이 드는데다가

너무너무 아파서 잠도 잘 못잤다

 

이 정도로 위가 아픈건 처음 경험하다보니

정말 힘든 시간이었다

 

다이어트 89일차 식단

 

 

 

다이어트 89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먹은 점심식사

 

곰국, 훈제란 1개, 컵누들 우동맛 1개,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 1/2팩

 

오전에 일찍 내과를 가서 약처방을 받고왔다

먹고 바로 1시간 이내에 눕는것, 과식 이런거 하지말라하신다

 

과식은 하지않았고 먹고 눕는것도 2시간 이내에는 하지 않았는데

내가 워낙 소화능력이 평소에도 좋지 못해서

사실 3시간 이상 버텨야 더부룩함이 덜한 편이다

 

근래 업무도 많이 보고 집에와서도 일하다보니

피로누적이 되어서 종종 먹고 2시간 후 잠깐 잠들었다 깨곤했다

탄산음료도 위에 무리가 간다고 해서 이때부터 며칠은 마시지 않다가

가끔 저녁에 1캔 정도 마셔주었다

물론 마실때마다 나아지는듯 하다가도 다시 아파왔다

 

결론은

나는 거의 1주일에서 2주일 가량

역류성식도염과 위경련을 미미하게 겪다가

점점 심해져서 이제야 병원을 간 것이다

얼른 회복하고싶다

 

커피도 별로 좋지않지만 전날 잠을 잘 못잘만큼 아파서

업무는 봐야겠고 피로하고해서 어제 사두고 못 마신

카페인이 든 민트초코라떼를 1/2팩 마셔주었다

 

 

 

다이어트 90일차 간식

 

 

 

결국 너무 힘들어서 업무 빨리 끝내놓고 넋놓고 있었더니

다같이 5시 퇴근 하라고 해주셔서 집에 일찍왔다

오자마자 챙겨먹어준 간식이다

 

바나나 1개

 

그리고 저녁은 따로 먹지 못하고

3개월의 다이어트는 여기서 이렇게 마무리 되었다

 

2주치 약을 타와서 꾸준히 먹고있고

나아질듯 말듯 생각보다 오랜기간 회복해나가고 있는 중이다

 

69kg에서 60.77kg이 되기까지

3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는데

거의 마지막 한달은 유지하는 수준으로

생각만큼 쉽게 빠지지는 않았다

 

누구에게나 정체기는 존재하는거니까

여기서 좌절하지말고 꾸준히 실천하면서

종종 힘이들땐 일반식도 소량씩 해주면서

즐기듯이 다이어트하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거라 생각한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3개월이

조금은 빠르게 지나간 느낌도 든다

 

1주일 가량 다이어트휴식기를 가지기로 하였으나

정확히는 6월 28일부터

다이어트 재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

8일 가량 쉬어주는 셈이다

 

그 8일동안은 마음놓고 다이어트휴식기를 가진 후에

다시 다이어트식단과 VR다이어트로

돌아올 예정이다

 

체중감량기록

 

61kg - 60.77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