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다이어트

[ 다이어트 ] 1주차 다이어트식단과 다이어트재도전

by 캣비-CATBEE 2021. 7. 17.

 

 

 

' 1주차 다이어트식단 '

 

지난 3개월 다이어트를 끝으로

69kg에서 60.77kg을 찍고난 후

일주일 조금 넘게 다이어트 휴식기를 가졌고

새롭게 다이어트재도전을 시작하게되었다

 

이것저것 먹고싶은 것도 먹고

배달음식도 종종시켜먹고

VR게임도 조금씩만 즐기면서

그냥저냥 무난하게 휴식기를 보내고나서

 

새로 시작하게 된 몸무게는

61.46kg이다

 

급격하게 빼지않고 종종 일반식과 섞어

유지하듯이 천천히 감량한 무게라서 그런지

나는 다이어트 휴식기동안

나름 다이어트식보다 일반식을 많이 찾아먹었는데도

생각만큼 많이 몸무게가 불어있지않아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동안 위경련과 식도염으로 고생해서

그런건가 싶기도한데

그렇다기엔 너무 잘 챙겨먹었다

 

여튼 다이어트재도전으로

앞으로는 하루 1시간 VR피트니스 운동으로

FitXR복싱과 비트세이버로

꾸준히 더 단단한 다이어트를 해볼까한다

 

기록도 꼼꼼히 매일 적으며

일주일치씩 올려보려고 한다

 

' 2021년 6월 28일 ~ 7월 4일 '

 

1일차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1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먹은 점심식사이다

 

곰곰저염훈제닭가슴살 슬라이스 1팩, 컵누들 우동맛 1개, 깻잎 3장

 

다이어트할때는 뭘 차려먹는게 그렇게나 귀찮아서

간편식을 많이 찾게되는데

그러다보니 컵누들을 자주 챙겨먹고 있다

내 주변 사람들은 매콤한맛을 더 좋아하는데

나는 우동맛을 더 좋아하는 편이고

컵누들 국물은 먹지않으며 면만 건져먹고 버린다

원래도 라면국물은 잘 먹지않는 편이다

 

곰곰닭가슴살은 생각보다 괜찮았다

부드럽고 촉촉해서 먹기에 참 좋은편인데

깻잎은 뒤늦게 3장 씻어 반으로 자른 뒤

닭가슴살 슬라이스 1점씩 올려서 싸먹었고

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점심식사를 마쳤다

 

둘 다 120칼로리 대로 낮은 칼로리 다이어트식품이다

 

 

 

다이어트 1일차 저녁식단

 

 

 

전 날 미리 준비해둔 집에서 먹는 저녁식사이다

 

미역줄기볶음 소량, 대추방울토마토 4개, 구운계란 1개

햇살닭저염훈제닭가슴살 1/2팩, 볶은현미 뿌린 논오일오리엔탈드레싱 채소믹스샐러드

 

미역줄기볶음 너무 좋아해서 소량 먹어주었고

저칼로리 과일로 손꼽히는 대추방울토마토도 4개 먹어주었다

 

구운계란 1개는 3등분 슬라이스해서 당근과 함께 먹어주었고

햇살닭닭가슴살은 저번에 먹다 남은 1/2을

이번에 데워먹게 되었다

 

다양한 채소믹스샐러드는 쿠팡에서 주문해서 먹고있고

곰곰채소믹스가 좀 더 신선도가 오래가서 선호하는 편이다

 

볶은현미는 뻥튀기 맛이 좀 도는데

조금만 뿌려서 같이 먹어줘도 샐러드 맛이 확 살아나서 좋다

 

논오일오리엔탈드레싱은 가격대가 높은편인데

확실히 논오일이라 칼로리도 낮으면서

내가 좋아하는 특유의 드레싱소스 맛이 돌아서

가장 좋아하는 드레싱소스이다

 

오늘 저녁도 든든하게 잘 먹었고

자기 전 VR다이어트를 활용해서

FitXR로 복싱게임을 25분 즐기고

비트세이버로 Expert단계 35분 즐겨 땀 쭉쭉빼주고

씻고 누웠다

 

2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2일차 점심식단

 

 

 

회사에서 먹은 점심이다

 

깻잎 3장, 곰곰 저염훈제닭가슴살 슬라이스 1팩, 컵누들 우동맛 1개

 

사실 회사에 전부 대용량으로 사다두기 때문에

한동안은 큰 변화없이 이런 구성으로 먹게되지 않을까 싶다

 

신기하게도 아직까지 컵누들이 질리지는 않은 것 같다

늘 차려먹는 것이 귀찮아서 배달음식을 이용한 점도 있었다

이건 끓는 물만 부어두면 되니까 간편해서 가장 손이 자주 간다

 

 

 

다이어트 2일차 간식

 

 

 

회사 동료분께서 날도 더운데 음료 한 잔 하자며

사주셔서 먹게 된

 

쑥떡라떼 1잔

 

청솔로9라는 많지는 않은 체인점에서 주문한건데

적당히 달고 쑥의 향이 가득해서

너무 맛있게 잘 마신 음료였다

 

다이어트 중에 음료 끊어야하는 건 알지만

사준다는데 거절하면 또 안시킨다고 분위기 망쳐져서 안된다

나는 민폐녀가 되고싶지 않으니까

못이긴 척 마셔주는 행복한 다이어터

 

 

 

다이어트 2일차 저녁식단

 

 

 

저녁에도 꼭 7시 반 전으로 식사를 해주는데

 

구운두부 3조각, 논오일오리엔탈드레싱 채소샐러드, 대추방울토마토 3개

컵누들 우동맛 1개

 

이렇게 든든하게 먹어주었다

두부는 오일없이 후추와 소금만 뿌려 후라이팬에 구웠고

워낙 수분이 많은 음식이라 오일없이도 구울만 하다

그리고 따듯하게 구워먹는게 맛도 좋았다

 

채소샐러드는 곰곰채소를 이용하는데

한동안 너무 많이 먹어서 질렸다가

논오일오리엔탈드레싱 덕에 다시 먹을만해졌다

은근 채소맛 살려주는 드레싱이다

 

VR다이어트를 매일 1시간씩 하기로 마음먹었던터라

전날 운동으로 온몸이 뻐근했지만

오늘도 큰맘먹고 FitXR 25분 코스 복싱을 하고

비트세이버 Hard와 Expert단계를 35분 즐겼다

 

정말 힘들었다

 

3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3일차 점심식단

 

 

 

데자뷰같은 나의 회사에서의 점심식사

 

컵누들 우동맛 1개, 곰곰저염닭가슴살 1팩, 깻잎 3장

 

요즘 로켓프레시를 애용하는 나인데

어쩔 수 없이 금액맞추겠다며 넣은 깻잎 1봉지가

아주 고맙게도 닭가슴살 맛을 두배로 살려주고있다

 

고기 쌈싸먹는 느낌도나고 얼마나 맛있게 잘 먹어지는지

최고의 조합이라고 느끼고 있다

 

컵누들은 면만 적당히 건져먹고

부스러진 면까지 일일히 집어먹지도 않고

국물도 딱히 마셔주지 않는다

그저 내 배를 채워주는 역할만 적당히 해주는 녀석이다

 

 

 

다이어트 3일차 저녁식단

 

 

 

업무와 막내고양이 아픈거 케어하느라 너무 피곤해서

식욕과 바꾸었다

집에 퇴근하고 오자마자 깊게 자고 일어나서

출출하긴한데 밤 11시에 식사하고 싶지는 않았다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팩

 

깨작깨작 나누어 마시다가 20%정도 남기고

냉장고에 넣어두었고

VR운동까지 하고 잠들었다

 

VR운동은 이틀동안 무리한 것 같아서

FitXR 14분 짜리 복싱을 한 번 하고

히트 버전도 큰맘먹고 6분짜리 해보았다

40분 동안은 비트세이버 HARD, EXPERT단계

열심히 즐겨주었다

 

몸은 점점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고있다

 

4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4일차 점심식단

 

 

 

회사에 곤약젤리가 기한이 다 지나서

부지런히 먹어줘야한다

 

컵누들 우동맛 1개, 곰곰저염훈제닭가슴살 1팩, 깻잎 3장, 빙그레 청포도곤약젤리 1팩

 

곤약젤리는 컵에 넣고 수저로 열심히 떠먹어주었다

11칼로리인데 다른데꺼 먹었을때에 비해

굉장히 맛이 좋은편이다

 

 

 

다이어트 4일차 간식

 

 

 

직장 동료분께서

잠시 외출다녀오시면서 2+1우유로 민트초코라떼를 사다주셨다

카페인도 먹어버릇하면 적응되는지

몇 번 마셔보니 이제 어지러운 건 딱히 없다

 

 

 

다이어트 4일차 저녁식단

 

 

저녁 다이어트식단을 아주 조금 신경써서 차려봤다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팩, 대추방울토마토 5개, 구운란 1개, 논오일오리엔탈드레싱 채소샐러드

 

이렇게 먹어주었는데

아몬드브리즈는 새로 1팩 꺼냈다가 다시 집어넣고

어제 먹다 20%정도 남은걸로 대신 먹어주었다

 

채소샐러드에는 볶은현미도 조금 올려주어

고소한 맛도 느끼면서 함께 먹어주었는데

아주 먹을만 했다

 

FitXR 복싱 25분 즐긴 후

35분 동안 비트세이버 HARD, EXPERT를 즐겨주었다

 

5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5일차 아침식단

 

 

 

아침부터 어찌나 배가고프던지

오늘은 아침을 좀 챙겨먹게 되었다

 

구운란 1개

 

미국산 계란으로 만든거라 껍질은 하얗지만

간단하게 밥솥에 넣어 만들 수 있고 맛이좋은 구운란이다

미국산 계란 노른자가 더 고소하다는 말이 있는데

나는 차이를 잘 모르겠지만

다들 맛있다는걸보면 그런가 싶기도하고

어쨌든 맛은 참 좋다

 

 

 

다이어트 5일차 점심식단

 

 

 

한결같은 나의 점심식사이다

컵누들 다이어트라 불려도 될만큼 하루 한 번은 꼬박 먹는 것 같다

 

곰곰저염훈제닭가슴살 슬라이스 1팩, 깻잎 3장

빙그레 청포도 곤약젤리 1개, 컵누들 우동맛 1개

 

평소에도 라면국물 잘 안먹는 타입이라

여전히 컵누들 면만 건져먹고있고

살짝 질려가는 중이다보니 가라앉은 부서진 면들은

잘 집어먹지 않고 버리고 있다

 

닭가슴살은 그냥 먹는 것 보다도

저렇게 쌈싸먹을 채소와 함께 먹으면 훨씬 맛있다

 

 

 

다이어트 5일차 간식

 

 

 

오후에 급 기분좋아져서 배달로 음료수를 쏜 날

 

청솔로9 냉마1/3

 

냉마가 단짠단짠 맛이 좋아서 잠시나마 힐링되었다

많이 먹기엔 내 몸에게 미안해지니까

1/3만 먹고 얼려두었다

 

먹고나서 배가 부른탓에

저녁은 패스하였고

VR다이어트는 게을리하지않고있다

VR복싱 25분하고

35분 동안 비트세이버 EXPERT SS랭크 찍으면서

신나게 즐겼다

 

6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6일차 아침식단

 

 

 

전날 저녁을 먹지않아서인지 아침부터 또 허기져서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한입 군고구마 1개 반

 

우리집 고양이 세마리 중 두마리가 고구마 킬러라서

반은 뺏겼기 때문에 1개 반 분량이다

얼마나 구수한걸 좋아들하시는지 

사랑스러워서 그냥 조금씩 조금씩 떼어주고 나눠먹는다

 

 

 

다이어트 6일차 점심식단

 

 

 

이것저것 잡스럽게도 담아먹은 나의 점심 다이어트식단

 

컵누들 매콤한맛 1개, 계란후라이 1개, 한입 군고구마 1개

논오일 오리엔탈드레싱 채소믹스, 미역줄기볶음, 대추방울토마토 3개

 

메뉴는 다양하나 양은 극히 적게적게 들어가있다

계란후라이는 구울때 오일을 최대한 적게 넣어서 해먹고

컵누들도 면만 건져먹어주었다

전에 우동맛이 품절나서 사두었던 매콤한맛인데

내 입맛에는 영 안맞다

 

오늘은 회사에 VR기기를 들고갔기 때문에

점심먹고나서 15분 동안 복싱을 해주었고

집에 돌아와서 저녁에 20분 복싱 후

비트세이버 HARD, EXPERT 섞어서 40분 즐겼다

 

7일차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7일차 점심식단

 

 

 

평소에 라면 좋아하지도 않는데

이 날 라면이 그렇게나 땡겨서 한 번 먹어주었다

 

오징어짬뽕라면 1/2봉지, 대추방울토마토 3개, 고기산적 2개

한입 군고구마 1개, 논오일 오리엔탈 드레싱 채소믹스

 

고기산적은 자체에 기름이 좀 있는편이라

에어프라이기에 오일없이 구운 뒤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 짜내어

기름기를 제거해서 먹고있다

 

채소샐러드를 너무 좋아하지않는 편이라

저렇게 같이 얹어먹을 고기가 필요한 나

 

 

 

다이어트 7일차 저녁식단

 

 

 

주말은 왜이리 뭐가 차려먹기도싫고

맛있는 음식이 생각나는지

그래도 위가 많이 줄어버려서

적당히 먹고 치우게된다

 

양념숯불치킨 1/3, 양배추케요네즈샐러드, 치즈스틱 1개

 

양배추는 얕게 깔려와서 양이 많지않아

다 먹어치워버렸고

치킨은 1/3 좀 안되게 먹어준 것 같다

역시 속세의맛은 최고다

 

위가 제 기능을 잘 못하다보니

점심먹고나서 10분 뒤에

비트세이버 10분 운동해주었고

자기 전 1시간 VR운동을 했다

14분짜리 복싱 후 6분짜리 복싱을 즐기고

비트세이버 HARD, EXPERT 섞어서 40분 즐겼다

 

매일 1시간씩 꾸준히 운동하는게

생각만큼 쉽지않지만 계속하려고 노력하고있고

1시간동안 땀이 엄청 줄줄 흐를만큼 많이 움직이게 된다

특히 FitXR이 그런편이다

그래서 애초에 복싱을 먼저 하고

편하게 비트세이버를 하는 편이다

 

사실 이 정도로 운동하고

하루 칼로리를 계산해보면 절반도 겨우채우는 수준인데

생각만큼 빠져주지않는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그만큼 일반식한다고 쉽게 찌지도 않는 몸이 되어서

현재에 일단은 아주 만족중이다

69kg에서 시작했었던 만큼

다시 돌아가지 않고 꾸준히 유지되거나 빠져주는게 어디인가

 

허리아픈것도 많이 개선되어서

정말 살 것 같은 요즘이다

 

체중감량기록

 

61.46kg - 60.2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