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다이어트

[ D+71~81 ] 3개월 다이어트 끝나갈 무렵의 다이어트식단

by 캣비-CATBEE 2021. 7. 9.

 

 

2021년 6월 1일~10일

 

' 3개월 다이어트 끝나갈 무렵의 다이어트식단 '

 

다이어트중 자꾸 체하고 얹히듯 위경련도 와서

조금 고생했던 시기이기도 했다

 

사실 6월이 되면서부터

회사업무도 좀 더 신경써서 보던터라

집에서도 회사업무를 저녁까지 보기도해서

집안일도 제대로 못하고

고양이 셋을 케어하는게 조금씩 버겁던 시기

거기에 장기간 다이어트 외 여러가지가

겹쳐지다보니 컨디션에도 문제가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래도 6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VR다이어트를 다시 매일매일 조금이더라도

꾸준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새롭게 세팅도했다

주로 비트세이버라는 VR게임을 즐기기때문에

기존 곡들을 좀 버리고

커스텀으로 국내노래를 잔뜩 넣어 즐겨보기로 했다

그렇게 노래들을 바꿔서 하니

새롭기도하고 해서 또 다시

재미있게 즐기면서 매일 VR다이어트 겸

30분씩은 즐기고 씻고 잠들었다

 

딱히 끝나갈 무렵이라고해서

초창기때보다 열심히 한 것은 아니지만

다이어트 끈을 놓지않으려고

정말 열심히 노력중이다

 

다이어트 72일차 식단

 

 

 

 

 

회사에서의 점심 다이어트식단

 

컵누들 우동맛1개, 서울우유 민트초코라떼1개, 네떼케이준샐러드 1개

 

편의점에 가서 먹을만한 걸 찾다보면

작은 삼각김밥 1개 칼로리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돌아오는데

이번에 마침 네떼 케이준샐러드가 있어서 구매해왔다

 

서울우유도 자주 2+1행사가 있어서

민트초코라떼로 골라왔다

업무봐야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왠만하면 정해진 시간내에 모든걸 다 처리할 수 있도록

엄청나게 집중해서 일하는 스타일이라서

피로도를 좀 회복할 겸 카페인이 든 걸 골랐다

나처럼 카페인이 안맞는 사람이라면

초반에는 어질어질하지만

몇 번 마셔주다보면 적응이 되는 그런 입문자용 커피랄까

 

컵누들은 아직 질리지 않았고

늘 면만 건져먹고 있다

 

이 날은 이렇게 먹고 배가 부른편이라

저녁은 생략하였다

우유나 음료 종류를 한모금씩 찔끔찔끔 몇시간 동안

음미하듯이 먹는 습관이 있다보니

저녁생각도 좀 줄어든 날이었다

 

다이어트 73일차 식단

 

 

 

 

 

 

집에서 업무를 본 날 점심 다이어트식단

 

양배추불고기쌈, 나랑드사이다 1캔

 

다이어트용 양념을 한 불고기 70g가량에

당근과 쪽파, 미니새송이버섯을 썰어 함께 볶았다

코코넛오일 극소량만 넣어 함께 볶아주었고

양배추는 조각내어 미니뚝배기에 넣고 렌지에 쪄주었다

원래라면 정석대로 가스불에 냄비얹어 쪄주다가

귀차니즘과 시간이 아까워서 렌지로 해보았는데

아주아주 괜찮았다

 

 

 

 

 

 

오후에 간단한 간식과 함께 집에서 업무를 보았다

업무 흐름에 방해되면 안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한 간식으로 먹었다

 

새니테리엄 라이트앤테이스티 베리 시리얼 1/2컵

 

그릇도 오목하고 작다보니 양으로 치자면

종이컵 1/2컵 분량 조금 안 될 것 같다

건조된 과일이 송송 들어가 있다보니

달지않은 시리얼과 아주 잘 어우러진다

 

 

 

 

 

 

저녁 다이어트 식단이다

 

위트빅스 2개,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팩

 

점심 이후로 간식을 적게라도 먹어주면

아무래도 저녁을 먹게되는 양이 줄어드는 편인듯하다

 

위트빅스가 생각보다 담백하고 맛있는데다

포만감도 많이 든다

아몬드브리즈나 우유에 타서 먹어도 맛있다던데

바삭바삭한 식감에 질리는 날이오면

그렇게 해먹어봐야겠다

 

다이어트 74일차 식단

 

 

 

 

 

 

아침부터 얼마나 배가고프던지

6시부터 눈이 떠지더니

이른 아침 식사를 하게 되었다

 

컵누들 우동맛 1개

 

라면이 먹고싶었으나 나름 다이어터랍시고

컵누들로 일단 채워보자 싶어 무작정 차렸다

역시 먹고나니 배불러서 일반라면 생각은 딱히 안든다

 

 

 

 

 

 

 

점심시간에 회사 사람들과 외식을 했다

 

명륜진사갈비, 아이스캔디 1개, 밥 1/3공기

 

생각보다 갈비를 많이 먹지는 못했다

채소쌈을 꼬박 해먹어서

갈비는 적당히 먹었고 일반 밥 1/3공기 정도 퍼서 먹었다

양파절임을 좋아해서 양파도 2그릇 가량 먹어주었고

마카로니샐러드도 한그릇 뚝딱 해치웠다

 

후식으로 판매하는 아이스캔디도 1개

기분좋게 먹어주었다

 

 

 

 

 

 

회사로 다시 돌아오는길에 다같이 편의점 들러서

신상아이스크림을 맛보았다

 

빵빠레카스타드 1개

 

평소에도 빵빠레 몹시 사랑하던 사람인데

오리지널보다 못해서

두 번 다시는 안 먹기로 했다

 

이 날은 예정대로 외식을 했던터라

그냥 마음놓고 맛있게 식사한 날이다

 

저녁은 배가불러 먹지 않았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VR피트니스 게임을 평소보다 좀 더 해주었다

 

다이어트 75일차 식단

 

 

 

 

 

 

우유가 왜 자꾸 끼어있나 싶다마는

즐거운 회사 점심 다이어트 식단이다

 

녹차맛 훈제란 1개, 서울우유 딸기맛1개, 컵누들 우동맛1개

 

훈제란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1개는 대표님 드리고 나는 1개만 먹어주었다

아무래도 전날 평소에비해 과하게 먹어서

조금 가볍게 섭취해주었다

 

컵누들은 늘 이야기 하듯이

국물은 먹지않고 면만 건져먹어준다

 

 

 

 

 

 

저녁 다이어트식단

 

고기산적 4개, 깻잎, 네떼훈제닭가슴살샐러드 1팩

 

고기산적 4개를 조각조각 내어 먹어주었다

더 많아보이고 많이 먹는것 같아서 기분도 좋고 뭐 그렇다

명륜진사갈비의 맛을 잊지못해

그나마 비슷한 고기산적으로 대체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다

아참 고기산적은 늘 키친타올 위에 올려 꾹꾹 짜주며

기름을 쪽 뺀 채로 먹고 있다

 

네떼샐러드는 케이준보다는 훈제닭가슴살을 더 좋아해서

로켓프레시로 종종 주문해서 먹는데

역시 맛있다

 

다이어트 76일차 식단

 

 

 

 

 

 

집에서 먹은 점심식사

 

양배추불고기볶음, 깻잎, 고기산적 2개

 

사실 이제는 불고기볶아주는 것도 번거롭고

양배추 따로 쪄주는 것도 번거로워서

양배추도 잘게 썰어 함께 볶아주었다

채썬 당근도 넣고 고기산적 2개도 같이 볶아버렸다

 

아주 든든하고 좋았다

 

 

 

 

 

 

저녁은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구운두부 4조각, 컵누들 우동맛 1개

 

컵누들 면만 건져먹어주었고

두부는 오일을 두르지않고

후추와 소금간을 해서 구워주었다

수분이 많아서 오일없이 구울만하다

맛도 있고 말이다

 

VR운동은 따로 기재하고 있지는 않지만

매일 30분 가량은 필수로 해주고 있다

 

다이어트 77일차 식단

 

 

 

 

 

 

집에서 점심으로 먹어준

 

네떼훈제닭가슴살샐러드 1팩, 고기산적 1개, 깻잎

 

네떼샐러드가 다른 샐러드들에 비해서는

양도 적당하면서 칼로리도 낮은 편인데

드레싱도 맛있어서 아주 샐러드맛집이다

 

이미 훈제닭가슴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고기산적 1개만 구워서 먹어주었다

 

 

 

 

 

 

저녁식사로 먹은 이것은

 

숯불순살양념치킨, 양배추, 가래떡

 

뚝배기 자체가 1인용이라서 아주 작은편인데

거기에 먹다남아서 냉동시켜두었던

숯불순살양념치킨을 적당량 넣고

가래떡 1개를 조각조각내서 넣고

양배추도 썰어서 넣어 끓여주었다

 

생각보다 몇점 주워먹고 배부른 탓에

반은 먹고 반은 버리게 되었다

 

가래떡이 아직도 크게 한 봉지나 남아서

처치곤란이었는데 이렇게 먹어주니

또 먹을만 하고 그랫다

 

이렇게 저녁을 먹어주었으니

오늘도 VR피트니스운동을 조금 더 즐겨주었다

 

다이어트 78일차 식단

 

 

 

 

 

 

이 날 중요한 손님께서 오신다해서

아침일찍부터 분주했다

회사 대청소를 하느라 이삿날마냥 노동을 했다

칼로리 소모가 적지 않았을 것만 같은 날

회사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챙겨먹었다

 

컵누들 매운맛 1개, 풀무원 한끼연두부 참깨흑임자 1팩, 훈제란 1개

 

직접 밥솥에 1번만 약하게 구운 훈제란을

회사에서 다같이 나누어 먹는데

다들 맛있다고 요즘 또 해달라고 한다

 

먹고 또 다시 대청소를 이어서 했다

 

 

 

 

 

 

대청소 후에 너도나도 간식 사겠다고 난리가나서

어쩌다보니 간식파티

 

오후에 어느정도 회사 내부 정리가 되고 먹게되었다

 

청솔로9 쑥떡라떼 1/2잔, 핫도그 1개, 미니찹쌀볼 2개

 

안에 아무것도 들지않은 미니찹쌀볼 2개와

설탕, 케첩 포기 못한 핫도그 1개

많이 달지않은 쑥떡라떼까지 먹어주었다

쑥떡라떼는 1/2잔 정도 마셔주고

오래방치하다보니 얼음이 다 녹아서

밍밍해지는 바람에 반은 버렸다

 

이 날 너무너무 노동으로 고생해서

이 정도는 먹어줘야지 싶을만큼

체력이 바닥난 날이다

 

간식퍼레이드로 배가불러서 저녁은 생략했다

 

다이어트 79일차 식단

 

 

 

 

 

 

다시 정신차리고 돌아온 점심식사

 

컵누들 우동맛 1개, 훈제닭가슴살 1/2팩, 깻잎

 

어제 무리하고 든든히 먹어줘서인지

별로 음식생각이 잘 안들어서

조금만 먹어주었다

 

 

 

 

 

 

저녁에도 해야할 일이 좀 많았던 날이라서

간단하게 음료 하나로 때웠다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팩

 

컨디션도 영 별로이고 소화도 잘 안되는 느낌이라서

이 날은 식단이 조금 엉망이다

피곤해서 아몬드브리즈 먹으면서 일 마무리하고

VR은 30분 겨우겨우 채운 뒤

씻고 잠에 들었던 하루이다

 

다이어트 80일차 식단

 

 

 

 

 

 

컵누들 우동맛을 다 먹어버린 바람에

남아있던 매콤한맛으로 먹을 수 밖에 없었던 나의 점심

 

컵누들 매콤한맛 1개, 풀무원 한끼연두부 참깨흑임자 1팩, 훈제란 1개

 

내 주변 사람들은 매콤한맛을 더 좋아하는데

나는 너무 맛없다고 느끼는 매운맛이라서

잘린면도 다 버리고 집히는 면들만 쓱쓱 건져먹었다

국물은 당연히 먹지 않았다

 

 

 

 

 

 

저녁식사로 먹어준

 

미역국

 

정말 말그대로 미역국이다 소금간만 했고

고기나 참치같은 건 넣지 않았다

 

자꾸 체한 느낌도 들고 얹힌 기분이라서

다른 식사는 도저히 안될 것 같아서

이렇게만 먹어주었다

 

다이어트 81일차 식단

 

 

 

 

 

 

집에서 먹은 점심이다

 

컵누들 우동맛 1개, 풀무원 한끼연두부 참깨흑임자 1팩

 

이 날도 위 상태가 너무 안좋은 것 같아서

간단하게 먹어주었다

 

연두부가 생각보다 맛있다

본가에도 주문해주었는데 너무너무 맛있다고 했다

사악한 가격이지만 참 맛이 좋다

컵누들은 면만 쏙쏙 건져먹기

 

 

 

 

 

 

심상치 않은 나의 몸상태

요즘 피로 누적으로 저녁먹고난 후 2시간 내로

잠깐잠깐 누워서 30분이나 1시간 자고 일어나는게

독이 된 것 같기도 하다

위경련 증상이 보여서 겨우겨우 일어나서

차려먹은 밥이다

 

누룽지물밥

 

누룽지 조금만 넣고 물에 말아 끓여

약간의 후추와 소금 좀 넣어주었다

아파도 맹물밥은 먹기싫다

 

저녁양이 적던 많던

먹고 2시간 내로 눕는 건 좋지않은 것 같다

6월부터 바쁘게 지내다보니 피로누적이되어서

갈수록 저녁에 가볍에 한숨자고 일어나는게

습관이 되었는데

원래도 소화가 잘 안되고 잘 붓는 몸이라

그러면 안되는거 알면서도 자고 일어나서

다시 작업을 이어서 하게 되었다

 

일단 약국가서 대충 약을 사와서 먹고있고

쉽게 나아지지 않는 것 같다

 

잠깐잠깐 자는 습관을 고치던지

저녁을 먹지않던지 둘 중 하나 바꿔야 할 듯하다

 

3개월 다이어트의 끝을 바라보고 있는데

아직도 식단은 좀 들쭉날쭉하다

그래도 다이어트를 유지하는데에

큰 갈등과 힘이 들지는 않는걸보면

이번 다이어트방식이 나는 꽤 만족스럽다

 

체중감량기록

 

62.2kg - 61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