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일기장

[ 일기장 ] 장기간의 다이어트와 변비해결책을 찾다

by 캣비-CATBEE 2021. 7. 25.

 

 

 

장기간 다이어트 중 변비해결책 찾기

 

살아오면서 변비를 자주 겪는 편은 아니었는데

매번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가장 먼저 찾아오는 손님은

변비이다

 

사실 일반식같은걸 잘 먹어줘야지나 나올 것도 있지

다이어트 때에는 먹는양이 줄어드는 만큼

변비가 참 잦아지는데

화장실을 가도 영 시원치 않게 나온다

 

바닥에서 발을 떼어 보기도하고

몸을 비틀기도하고

배를 손으로 쓸어보기도하고

팔을 하늘로 들어보기도하고

별의 별 짓을 다 해봐도 쉽지가 않았다

 

다이어트 중 변비로 찝찝한 화장실 이용을 하며

늘 불편하게 지내다가

찾아먹기 시작한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그 중 효과가 좀 좋았다 괜찮았다 싶은게 하나 있는데

그건 나중에 리뷰해보도록 하고

사실 영양제보다도 훨씬 효과를 많이 본 건 따로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한다

 

심각한 다이어트 변비의 시작

 

다이어트재시작을 하면서 갑자기 확 줄어든 식사량에

하루에 한 번 가기도 힘들던 화장실

 

변기에 앉아있는 시간만 기본 30분이었고

아무 일도 보지못하고 일어나길 매일매일 반복했다

 

먹는 양은 적은편이었고 매일 1시간 운동도 하는데

몸무게도 거의 1달 가까이 정체되어있었다

 

유튜브로 다이어트 정체기에 대한 지식을 찾다가

너무 안먹어도 몸 안에서 들어오는 음식물을 전부

창고에 저장하듯 하려고 하니 전부 살로 가게된다

이런 이론을 접하게 되었다

 

하루 권장 칼로리의 반 또는 그 이하로 먹어서

정체기도 길어졌나보다 싶기도 했다

 

또한 너무 탄수화물을 배제한 식단으로 장기간 하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고루 갖추어지지않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말에

탄수화물을 좀 먹어볼까 싶은 생각도 함께 들었다

 

사실 고루 갖춰 먹어야 나올게 있는 법인데

늘 먹은거라곤 컵누들, 닭가슴살 1개 또는 1/2개 이랬으니까 말이다

 

다이어트 한 끼만 현미밥 1/2을 먹기 시작

 

 

 

너무 쌀을 배제한 식단만 4개월 가량이었기에

백미가 아닌 현미밥으로 시작해보았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사일수록

몸에 흡수량이 늘어 살을 찌우기에 좋다한다

그래서 더욱 현미밥을 먹어야겠다 싶었다

 

평소 소화능력이 좋지않았고

먹는 양이 굉장히 많이 줄어든 상태라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왔기 때문에

1공기를 먹기는 부담스러운지라

1/2공기만 따로 덜어 데워먹기로 했다

 

현미밥 자체만 먹기엔 심심하니까

후리가케 소량, 참기름과 간장도 소량만 더해서

잘 비벼주고 먹기 시작했는데

이번에 산 곰곰 현미밥이 찰현미가 조금만 들어갔음에도

엄청 맛있고 편안한 식감이 드는데다

후리가케로 맛까지 살려줘서 진짜 맛있게 식사했다

 

현미밥 식사 1주일 지나자 쾌변시작

 

나는 원래도 아침을 먹지않는 사람이라서

점심과 저녁만 식사를 하는데

저녁이나 점심 둘 중 한번만 현미밥 식사를 즐겼다

현미밥만 1/2공기 먹기엔 조금 아쉽기 때문에

반드시 닭가슴살 1팩도 함께 먹어줬다

한끼는 그렇게 먹고 다른 한끼는 밥이 아닌걸 챙겨먹었다

 

그렇게 한 1주에서 2주 쯤 되어갈 때에

태어나서부터도 처음으로

시원하게 변을 본 것 같다

 

원래 나는 큰일이 보고싶을땐 그냥 아 화장실가야지

이 정도로 느끼는 수준이고 참으면 참아지는

그냥 당장 귀찮으면 시간맞을때 가서 일보는

그런 스타일이었는데

다른식사들은 늘 항상 같은거 먹고 현미밥만 바꿔준건데도

엄청 큰 변화가 나타났다

 

큰일이 보고싶을때에는 배가 살살 아파서

참아야하는 수준이 아니고 바로 가줘야겠다 느낄만큼

얼른 화장실로 달려가게되는 수준이 되었는데

막상 가서 앉으면 배가 아프고 탈이 나서 나오는 변은 아니었다

그간 묵혀있던건지 뭔지 많은 양을 보기도하고

장도 깨끗하게 비워진 느낌이랄까

 

그동안 변기에 30분을 넘게 앉아서 몸도 비틀고

별 짓 다해봤는데

현미밥 좀 먹기 시작하고 이렇게 효과가 좋다니

진짜 신기했다

 

먹어서 낫는다거나 큰 변화가 생긴다는거 잘 안믿었는데

이번에 다이어트 변비로 고생하다가

현미밥먹고부터는 화장실 꼬박가고

시원하게 일도 보고부터는 조금씩 믿고있다

 

일반현미만 든 밥이 아니라

찰현미가 어느정도 들어가줘야 씹는식감도 좋고

먹고나서 속도 편안하다

원래는 집에서 일반현미로만 밥을 지어먹던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에는 이런 효과도 못봤고

맛도없어서 다 남겨버리곤 했는데

이번에 사먹은 즉석밥으로 나온 현미밥은

나에겐 변비탈출 치료제가 되어주었다

하하하

 

어쩌다보니 효과가 좋아서 계속 챙겨먹고있는데

먹다가도 다른거 먹느라 안먹은날은

조금씩 차이가 나긴 난다

 

그래도 늘 같은 밥만 먹어주는 것 역시

과하면 좋지않으니 종종 번갈아가며 챙겨먹어주어야 한다고 한다

종종 다른 잡곡밥도 먹고 하며

주로 현미밥 위주로 챙겨먹어보려고 한다

 

다이어트에 완전 성공하는 날이 오길 바라며

나처럼 다이어트중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있다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끼 식사는 꼭

현미밥과 닭가슴살로 대체해보길 한 번 권해본다

 

개인적으로는

영양제보다도 도움 많이 받은 케이스였다

 

전에 현미밥 구매해서 먹어본 후기 남기면서

현미의 효능도 알아보던 중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했는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꾸준히 먹어본 결과 나는 효과를 보고 있다

 

현미에 대한 자세한 효능은 아래 글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21.07.22 - [캣비의 제품리뷰] - [ 곰곰 ] 100% 현미밥 칼로리와 효능 알고 다이어트하기

 

[ 곰곰 ] 100% 현미밥 칼로리와 효능 알고 다이어트하기

' 곰곰 소중한 우리쌀 현미밥 ' 다이어트밥에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이 여러가지 효능면에서도 좋다고하여 구매해둔 곰곰 현미밥 100%현미밥이고 타사 현미밥보다 양도 넉넉하고 저칼로리라 더욱

catb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