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다이어트

[ 다이어트 ] 3주차 유지어터식단과 정체기

by 캣비-CATBEE 2021. 8. 8.

 

 

 

' 3주차 유지어터식단 '

 

69kg에서 많이 감량했다지만

60kg이라는 마의 정체구간이 날 기다리고 있었을 줄이야

 

정체기가 길어지면서 다이어트 의욕이 좀 줄었다

그래도 포기하고싶지는 않다

 

매일매일 운동도 하고 적정량을 먹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음에 약간 좌절했다

장기간의 다이어트로 생각하고 시작한거라

무언가 먹고싶을 때에는 적당히 먹어주며

기분좋게 다이어트를 해 온 나라서

긴 정체기도 그러려니 하고

이전처럼 돌아가지만 않으면 다행이라는 맘으로

잘 버티고 있는 중이다

 

긴 정체기라 너무 심리적으로 지쳐서

3주차에는 스트레스 받지않게 다이어트식단을 좀 놓은상태로

편안하게 유지했다

그래서 이번 3주차는 유지어터식단이라고

말하기로 했다

그래서 유지어터스러운 결과를 맞이했는지도 모르지만

나름 적정량은 잘 지키면서 식단을 유지했다

VR은 여전히 하루 1시간 잘 지키며 운동해주었다 

 

주변에서는 많이들 살빠진걸 알아봐주고있다

오래간만에 만난 사람들은 날 한참 못알아보기도하고

간만에 만난 대표님은 엄청 빼셨네요 하기도하고

매일 외근다니느라 바쁘신 대표님도

뜬금없이 많이 빠지긴했구나 하고 중얼거리시기도 한다

 

확실히 배가 많이 들어갔고

프리사이즈의 바지가 어느정도 맞아들어가기 시작했다

많은 발전이 있었구나 하는걸 배와 허벅지에서 좀 느낀다

 

60kg의 정체기는 상당히 길었고

미리 말하자면

이 다음인 4주차에서 정체기가 깨지고 체중감량이 시작되었다

 

 

 

 

' 2021년 7월 12일 ~ 7월 18일 '

 

15일차 다이어트식단

 

 

 

15일차 다이어트점심식사15일차 다이어트간식 곤약젤리 에너지바

 

 

 

컵누들 우동맛 1개, 후리가케 햇반 1/3공기, 곰곰훈제닭가슴살슬라이스 1/2팩, 깻잎3장

빙그레 청포도 곤약젤리 1개,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1/4개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난 뒤

업무 중 출출해져서 에너지바 한입과 곤약젤리를 먹어주었다

 

업무량이 많은 날은 금새 출출해지는데

일반 사무일만 보는것이 아닌 약간의 노동력이 필요한 업무라

에너지를 유지해줄 다이어트간식을 먹어주었다

 

든든하게 먹고 열심히 일한 날이다

 

 

 

15일차 일반저녁식사15일차 저녁간식 모카번빵

 

 

 

누룽지곰국, 고기산적 2개, 냉동떡볶이 1/2그릇, 모카번빵 1개

 

저녁은 냉동실을 비우겠다며 냉동되어있던 떡볶이를 데웠다

기분좋게 데우고는 위 사진 속 내용물에 반 정도 먹었다

냉동했다 다시 데워먹는걸 평소에도 좋아하지않아서

자주 버리는 나쁜 습관이 있기도하다

 

곰국 뚝배기는 1인용이라 다이어트할 때 자주 등장하는 뚝배기인데

워낙 음식만들때 손이 큰 바람에

가장 작은걸 구입해서 적게 만들어보겠다며 마련했었다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모카번빵은 이전에 만들어 둔 빵을 냉동보관했다가 데웠다

버터가 적게 들어가다보니 풍미가 깊지는 않아서

모카맛으로 먹어주고있다

 

저녁먹고 급 배탈나서 화장실을 몇번이나 갔는지 하하

 

그래도 VR운동은 놓지않고 열심히 즐겨주었다

비트세이버 HARD, EXPERT 30분, 복싱 30분 정확히 나누어 운동해주었다

 

16일차 다이어트식단

 

 

 

16일차 다이어트점심식사16일차 다이어트점심간식 포카리스웨트16일차 다이어트점심간식 에너지바

 

 

 

맛있는라면 소컵 1/2개, 후리가케햇반 1/3공기, 곰곰훈제닭가슴살슬라이스 1/2팩

포카리스웨트 1캔,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1/4개

 

점심에 컵누들이 다 떨어지는 바람에

다이어트 전 사둔 하나남은 맛있는 라면을 해치웠다

유통기한도 다 되어가고 다른분들은 맵다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 라면이다

라면국물은 원래도 먹지않고 면만 1/2가량 건져먹었다

 

그리고 약간의 휴식시간을 가진 뒤에

대표님께서 헌혈을 하러 가자하시기에 따라 나섰다

헌혈 전 수분보충이 필수이기에 1캔 마셔주고

회사로 다시 돌아와서는 에너지바 한입 먹어주었다

 

 

 

16일차 일반저녁식사 닭강정

 

 

 

이승윤 알통떡강정 1인분 1/3

 

헌혈한 날 저녁은 누구보다 맛있는 걸 먹어줘야 제맛

이승윤 알통떡강정은 1인분용도 판매해서 아주 좋은데

양이 1인분이 아닌듯 아주 많다

1/3 조금 안되게 먹고 배가 금방 불러서

남겨두었다가 지인에게 토스했다

 

먹고난 후 10분 뒤에 VR운동을 해주었다

비트세이버 EXPERT단계로 40분 하고

복싱은 20분짜리로 가볍게 즐겨주었다

 

17일차 다이어트식단

 

 

 

17일차 다이어트점심식사17일차 점심간식 전병

 

 

 

후리가케햇반 1/2공기, 곰곰훈제닭가슴살슬라이스 1팩, 이대명과 전병 5개

 

아직 회사에 햇반이 남아있어서 현미밥을 사먹기 전이라

햇반에 후리가케를 비벼먹고 있다

깻잎을 따로 사두지 않아 조촐해보이는 점심식사이다

 

이대명과 전병이 회사에 선물로 들어와서 먹어봤는데

이렇게 맛있는 전병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다며

나름 절제하며 먹은 5개

잣전병 2개와 땅콩전병 3개를 먹었는데

전부 맛있었지만 땅콩전병이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서

결국 부모님께도 선물로 따로 구매해서 보내드렸을 정도이다

 

다들 고소하고 맛있다고하고 엄청 고급스러운 과자 느낌이라

커피랑 먹기에도 좋다고 하신다

 

 

 

17일차 저녁간식 롯데 깜뜨

 

 

 

롯데샌드 깜뜨 1봉지

 

헌혈하고나서 받은 과자인데

저녁에 집에와서 가만히 두고있자니 자꾸 눈에 밟혀 1봉지만 먹었다

다이어트 정체기라 변동없는 내 체중에 대한 스트레스와 분노를

자꾸 맛있는 음식에 풀면 안되는데 말이지

그래서 저녁식사로 쳐주기로 하고 오늘 저녁은 패스했다

 

VR운동은 이 날 기운이 좀 없어서

1시간 내내 비트세이버로 했다

HARD와 EXPERT로 번갈아가며 ss랭크 찍기 놀이하듯

재미있게 즐겼다

 

18일차 다이어트식단

 

 

 

18일차 점심식사 짬뽕18일차 점심간식 전병

 

 

 

짬뽕, 이대명과 전병2개

 

맞다 사실 전병에 맛을 들이고부터 헤어나올 수 없다

이번엔 새로운 깨땅콩맛을 보았으나

아직 땅콩전병 따라올 것이 없다

장기간의 다이어트 정신으로 다행히 2개로 극복했다

오래간만에 짬뽕을 먹었다

국물을 뭐 당연히 먹지않고 면과 야채위주로

2/3가량 먹었고 탕수육 5개 가량 집어먹었다

 

이쯤되면 치팅데이가 아닌가 싶지만

나는 괜찮다 다이어트 하고있는 중이니까

 

 

 

18일차 다이어트저녁식사

 

 

 

후리가케 곤약현미밥 1/2공기, 한입 군고구마 1개, 무화과 1개, 대추방울토마토 2개

 

집에서 만든 현미밥1/2공기에

고사리나물과 극소량의 오일로 계란후라이를 구워

같이 비벼서 먹었다

 

냉동 무화과가 있어서 껍질을 벗기고 슬라이스해서 먹었다

아주 맛있지는 않고 적당히 단맛에 먹을만 하다

 

사진상으로는 군고구마 2개인데 왜 1개냐면

1개는 고양이들에게 빼았겼다

 

이 날 저녁은 VR복싱이 너무 하기 싫어서

Until You Fall이라는 게임을 20분 하고

비트세이버 EXPERT단계 40분을 했다

언틸유폴은 나름 하다보면 긴장감과 스쿼트자세가 많이 유지되어서

은근 전신운동도 되고 괜찮다

 

19일차 다이어트식단

 

 

 

19일차 일반저녁식사 닭강정

 

 

 

이승윤 알통떡강정 1/3

 

불과 며칠 전 먹은 이 녀석을 오늘 저녁 또 만났다

하루종일 회사에서도 바빠서 정신이 없었기에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 먹다가 저녁에 보상심리마냥 찾아졌다

이번을 마지막으로 자중하자 라며

적당히 먹고 냉동실행 해두었다

 

나름 먹는양은 많이 줄어서 적정량 먹고

치워버리는게 쉽다

 

다 먹고나서 VR운동으로는

비트세이버 EXPERT 30분과 신스라이더 30분을 해주었다

신스라이더는 생각만큼 운동량이 아주 높진 않고

춤추듯이 움직여지는데 재미있게 할만하다

 

20일차 다이어트식단

 

 

 

20일차 다이어트점심식사 통밀샌드위치

 

 

 

통밀샌드위치 1개

 

주말 아침부터 배가 고파서 챙겨먹었다

곰곰통밀식빵 1장에 스테비아잼을 바르고

야채와 계란후라이를 올리면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다

 

스테비아잼이 정말 칼로리가 낮아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지만

적당히 얇게 펴발라먹고있다

 

 

 

20일차 다이어트저녁식사

 

 

 

컵누들 매운맛 1개, 배추김치 약간, 후리가케 곤약현미밥 1/2공기

 

오목한 작은 밥공기라 밥 양이 많진 않다

고사리 나물을 같이 곁들여 먹었다

곤약쌀 식감을 참 좋아하는 편인데 아주 맛있고 든든하다

 

컵누들 매운맛이 아직 집에 남아있어서

좋아하는 맛이 아닌데 그냥저냥 먹고있다

국물은 당연히 마시지 않고 면만 대충 건져먹고있다

 

VR운동으로는

복싱 20분과 댄스 20분 비트세이버 20분을 즐겨주었다

곧 FitXR 멤버십이 끝나는데

복싱을 계속 하기엔 우측 어깨가 너무 좋지않은 상태에서 하다보니

가장 무리가 가서

매월 결제를 할지 말지 고민중에 있다

 

21일차 다이어트식단

 

 

 

21일차 다이어트아침식사 통밀샌드위치

 

 

 

통밀샌드위치 1개

 

아침부터 일찍 눈이 떠지는 바람에 출출해져서

스테비아잼과 채소믹스만 올리고 든든하게 먹어주었다

 

주말이지만 회사에 잠깐 나가서 업무를 좀 보고

집으로 다시 돌아왔다

 

 

 

21일차 다이어트점심식사

 

 

 

후리가케 현미밥 2/3공기, 볶은김치, 두부 2줄

 

두부는 오일없이 소금과 후추를 뿌려 구웠고

볶은김치도 참기름 양을 줄여서 물을 여러번 넣어 부드럽게 볶았다

아주 든든한 점심식사였다

 

 

 

21일차 다이어트저녁식사 통밀샌드위치

 

 

 

통밀샌드위치 1개

 

저녁에도 차려먹기가 번거로워 샌드위치로 해결했다

스테비아잼과 채소믹스만으로도 나름 든든하다

물론 계란후라이 하나 더 얹어지면 훨씬 든든하지만

귀차니즘이 이겼다

사실 통밀식빵은 하루에 1개만 먹어보려 했으나

긴 정체기로 조금 풀어준 3주차 이기도해서

그냥 아침먹는날은 간편식으로도 먹어주기로 했다 

 

VR운동으로는

복싱 15분, 댄스 15분, 비트세이버 30분

이렇게 즐겨주고 이번 한주는 마무리했다

 

어떻게보면 다이어트 휴식기 같았던 한 주였다

스트레스받지말고 적당량 먹고싶은거 먹자는 그런 한 주

 

다음주는 이번주보다는 더 잘해보자며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이어트식단을 잘 챙겨먹어보기로 했다

 

세상 모든 정체기 다이어터들 화이팅

 

체중감량기록

 

59.9kg - 59.8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