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캣비의 요리

[ 봉팔형님 ] 고구마효능과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 만들기

by 캣비-CATBEE 2021. 7. 7.

 

 

 

겨울에 항상 찾아먹던 내 최애간식 군고구마

 

먹기좋게 한입사이즈로만 구매하는데

늘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를 만들어먹었다

 

여름에도 찾게될 줄 몰랐는데

다이어트를 장기간 하다보니

달면서 포만감이 크게드는 간식으로

군고구마만큼 괜찮을걸 잘 못찾겠더라

 

그래서 여기저기 리뷰찾아보면서

평이 좋은 고구마맛집을 알아냈다

 

바로바로 티몬에서 구매한

봉팔형님 한입사이즈 고구마

고구마효능도 알아보고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도 만들었다

 

한입사이즈가 저렴하기도 하지만

나같은 다이어터에게는

적당히 포만감과 단맛을 가져다주면 되기때문에

작은 사이즈 한두개만 간식거리로

먹어주기에 딱 좋기도 하다

 

뭐든 많이 먹으면 좋진 않으니

적당히 먹어야만 한다

 

 

 

 

 

고구마 판매처 이름이 너무 재미있게도

봉팔형님이다

 

만에하나 고구마에 문제가 있어도

함부로 건들면 안될 것만 같은 네이밍이기도 하다

 

귀여운 한입사이즈 고구마를 샀는데

판매처 이름은 무서워보이는 봉팔형님이라니

일단은 고구마 상태를 보려고

박스를 오픈해보았다

 

 

 

 

 

 

재미있는 이름에

마음따뜻해지는 친절한 판매자의 설명서가 더해지니

괜히 더 웃기고 기분좋고 그렇다

 

고구마들만 넣어보낸 것이 아니라

보다 맛있게 고구마를 즐겨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빼곡히 적어서 보내주셨다

 

당도가 높고 정말 맛있다는 평들이 많아서

잔뜩 기대를 품고 주문했었다

 

그동안 고구마를 다양한 곳에서 많이도 시켜왔고

그 기준치가 높은 날 만족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흙이 많이 묻어있어

그냥 봐서는 과연 맛있을까 싶기도 했고

한입고구마 치고는 사이즈가 큰것도 듬성듬성있다

아무래도 못난이와 한입 랜덤배송이라 그런 것 같다

뭐 잘라먹으면 그만이라 상관없었다

 

그래도 다들 대체로 한입거리 하기 좋은편이었고

대부분 깨끗한 상태로 잘 배송되었다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사이즈 가늠이 안될 것 같아서

이렇게 손에들고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한입보다는 그저 작은편에 속하는 사이즈로

아주아주 작은 한입사이즈는 아닌 편인 것 같다

 

그동안 시켜본 한입사이즈들은

손에 든 고구마에 2/3가량 크기들이었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는데

어쩌면 이득이라고 봐야겠다

 

 

못난이고구마와 한입고구마 랜덤이지만

그다지 못난 고구마도 아니었다

엄청 맛이 좋기도 했고 말이다

 

나는 티몬에서 구매를 하였고

무료배송으로 9,900원에

꿀고구마 2kg 한입&못난이 랜덤으로

주문하였었다

 

 

 

 

 

 

고구마 설명서대로

받은 고구마는 반드시 펼쳐 말려주어야한다

 

고구마 보관법과 먹는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알차게 적어주셨다

 

나는 전부 다

바로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로 만든 뒤

한김 식혀둔 후 냉동보관했다가

그때그때 꺼내서 에어프라이기에 3분가량 돌려

맛있게 데워먹을 예정이다

 

식사때 조금씩 구우려면

아주 번거로워져서 나중에는 잘 손이 안간다

그래서 미리미리 해두려고 한다

 

 

 

 

 

 

일단은 흙이 묻은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주고

양 끝은 칼로 잘라내주었다

굳이 물기를 탈탈 털어내지 않고

촉촉하게 물기있는 상태 그대로 툭툭 얹어두었다

 

종이호일 한장 깔아주고 그 위에 얹어주었는데

저렇게 빼곡하게 올려준 뒤

밥수저로 1스푼 반 정도 물을 둘러주었다

 

그래야 더 촉촉하고 맛있어지는 느낌이라

나는 늘 그렇게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를 해먹는다

 

 

 

 

 

 

에어프라이기는

180도 10분 동안 구워주었고

다 구워지면

하나하나 반대로 뒤집어서

180도 10분 동안 한번 더 구워준다

 

그럼 작은 한입사이즈 군고구마가 완성된다

 

큰사이즈는 한 면당 10분으로는 부족해서

15분에서 20분까지 추천한다

 

 

 

 

 

 

10분과 10분, 총 20분을 기다리는 시간이

어찌나 길게 느껴지는지

 

구워지는동안 군고구마 냄새가 솔솔나는데

고작 한 두개만 먹어야한다는 현실에

조금 슬퍼지지만

아쉬워서 더 두배세배 맛있게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해보기로 한다

 

 

 

 

 

 

에어프라이기로 한쪽 면만 10분 구운 상태이다

 

이 상태에서 하나하나 뒤집어줘야하는데

팬도 고구마도 아주 뜨거우므로

조심해가면서 젓가락으로 뒤집어주어야 한다

180도에 10분간 노출되어있었기 때문에

아주아주아주아주 뜨겁다

 

 

 

 

 

 

이렇게 반대로 하나하나 뒤집어준 고구마들은

또다시 에어프라이기 속에서

180도 10분 구워주도록 한다

 

그 동안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고구마는 소화가 잘된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해주기도 하고

유익한 장내세균을 개선해주기도 한다

 

포만감이 오래 지속된다

 

소화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을 주어

배부른 느낌을 촉진시켜

자연스레 음식 섭취량을 조절시켜준다

 

시력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A,C가 풍부해서

시력건강에 도움을 준다

 

외에도

 

운동경련위험성을 줄여주고

면역력이 높아지며

LDL이라는 혈관에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

 

여러가지로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음식임이 분명하다

특히 다이어트 때에는 다들 변비문제로 고생하는데

도움을 준다하니 챙겨먹어주면 좋을 것 같다

 

 

 

 

 

 

그 사이 완성된 봉팔형님 한입사이즈 군고구마

 

적당한 사이즈들로 2개 골라서

준비를 해보았다

 

겉보기로는 얼마나 맛있고 노릇노릇할지

감이 잘 오지 않는 고구마인데

떨리는 맘으로 반 갈라보기로 한다

 

 

 

 

 

 

영상에서는 이 군고구마의 노릇노릇함이

제대로 표현되지 못했는데

사진으로 실제 노릇노릇함을 담아보아야겠다

 

이것만 보면 밤고구마 느낌인데

실제로는 밤보다는 호박고구마의 느낌이 조금 더 풍겼다

 

 

 

 

 

 

이게 실제 모습이다

아주 노릇노릇하고 쫀득하면서

달달하고 맛있는 꿀고구마 그 자체였다

 

얼마나 맛있는지

다음날에도 저절로 손이가는 맛이다

 

고구마는 에어프라이기에 구우면 구울수록

아주 맛도 좋아지고 당도도 올라가는 것 같다

 

 

 

 

 

 

한입사이즈라 먹기 편하도록

고구마 껍질도 다 벗겨서 올려두었다

 

우리집에는

고구마를 사랑하는 두 고양이가 산다

둘째고양이와 막내고양이인데

고구마 냄새만 맡았다하면

어느샌가 고구마 주변으로 몰려든다

 

 

 

 

 

 

바로 이렇게 말이다

 

우리 봉팔형님 고구마 인기 좋은 걸

 

특히나 앞에보이는 둘째고양이는

어찌나 구수한 것들을 좋아하는지

고구마, 뻥튀기, 조미안된 김 등

아주 환장을 하고 먹는 스타일이다

 

 

 

 

 

 

나도 아직 먹지 못했는데 자기부터 달라고

아주 난리난리인 우리집 고양이

 

냄새만으로도 이렇게 달려드는걸 보면

이미 합격인 듯 하다

 

 

 

 

 

 

이후로도 연이어서 두번세번 더 구워주었다

전부 다 구워놓고 식혀둔 후에

지퍼백에 잘 담아서 냉동보관했고

저녁에 한두개씩 간식으로 꺼내서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3분 가량 돌려서

따듯하고 맛있게 먹어주고 있다

 

크게 상한 것도 없이

노릇노릇한 꿀고구마를 맛보게되어서

아주 기분이 좋다


 

' 봉팔형님 고구마효능과 에어프라이기 군고구마 만들기 '

 

고구마는 구매하고나면

실패하는 경우가 적지않은 편인데

그 동안 먹어본 고구마들 중 세 손가락 안에 들만큼

아주아주 맛있는 고구마다

 

전체 다 손질 했을때에도

크게 상한부분이 없어서 더욱 좋았고

자세한 설명서도 동봉해주어

보다 고구마의 맛과 품질에 진심인 곳이라고

많이 느껴졌다

 

다이어트엔 삶은 고구마가 더 좋겠지만

어차피 많이 먹을게 아니고

저녁에 포만감과 단맛을 채우기 위한

두 조각정도의 식사거리이므로

적정량만 먹어준다면

그리 문제 될 것이 없다

 

아주아주 만족스러운 꿀고구마다

 

재구매의사有

 

별점5점

★★★★★/★★★★★

 

간만에 아주 달고 맛난 고구마로

완전 만족했다

반응형

댓글